Posted inChina

“사진을 찍으세요! 신부 납시옵니다”

중국에서 프리 웨딩(pre-wedding) 사진 촬영 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프리 웨딩 사진 촬영 도중 휴식을 취하고 있는 커플들 (사진: AFP)
복한 커플이 카메라를 바라보며 키스를 나눈다.

신부는 어깨선이 드러나는 흰색드레스를 입은 채 아름다운 부케를 들고 있고, 신랑도 신부의 드레스와 어울리는 하얀색 양복을 입고 분홍색 꽃이 늘어선 푸른 잔디밭에서 신부 옆에 서 있다.

기억에 남을 완벽한 결혼식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이날은 두 사람의 결혼식 날은 아니다.

중국에선 젊은 커플들 사이에서 이런 프리 웨딩 사진을 정성을 다해 찍는 게 유행하면서 관련 산업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적당한 배경을 찾으려고 해외여행이나 중국의 관광 명소를 갈 여력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일부 기업은 커플들에게 다양한 사진 배경, 의상, 액세서리, 테마를 제시한다.

기자가 베이징에 있는 러브 스토리라는 결혼사진관을 찾아가서 만난 25세의 한 신부는 오전 8시부터 사진을 촬영했다면서 장소를 옮겨 다니면서 야외에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피곤하지만, 실내 결혼사진관은 한 장소에서 원하는 모든 걸 제공해줘서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러브 스토리를 찾아온 커플들은 열대 정원,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들판, 폭포, 별이 빛나는 하늘 등 다양한 배경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사진 촬영을 준비 중인 신부 (사진: AFP)

흰색드레스를 입은 신부가 물속에 몸을 반만 담근 채 포도주를 마시는 장면을 연출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러브 스토리의 총괄 관리자인 자오 롱 창 씨는 중국에선 고객 맞춤형 결혼사진이 유행하고 있다면서 과거 중국인들은 결혼사진을 찍으러 여행을 가는 걸 좋아했지만, 지금은 실내에서 더욱 정교한 사진을 찍는 걸 더 선호한다라고 말했다.

프리 웨딩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신부 (사진: AFP)

중국의 결혼 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조사 회사인 ASKCI2019년 말까지 관련 산업 규모가 22,700억 위안(385조 원)으로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자 오 씨는 완벽한 사진에 대해 문의하러 매일 50~60 커플이 러브 스토리를 찾아온다고 밝혔다.

러브 스토리에는 전통적인 붉은색 중국 결혼식 의상부터 현대적인 서양식 흰색 가운과 양복에 이르기까지 모든 색깔의 옷과 액세서리가 준비되어 있다.

커플들이 수차례 옷을 갈아입을 때마다 도우미들이 사진을 찍고, 세트를 관리하고, 의상을 고쳐주고, 액세서리를 추가해준다.

이곳을 찾은 한 신부는 나를 위해 디자인해준 모든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라면서 사진을 찍기 다소 피곤하긴 하지만 정말로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