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inWorld

‘새로운 시대 기준’이 되고 있는 핀테크

드비어 그룹 조사 결과 우리의 일상이 빠른 속도로 디지털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됐다
(사진: 아이스톡)
시아와 전 세계의 은행 및 금융 고객의 절반 이상이 현재 핀테크(Fintech)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최근 세계 최대 재무설계자문기업인 드비어 그룹(The deVere Group)의 조사 결과 확인됐다

 

핀테크는 은행과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거나 가능하게 하는 데 사용되는 컴퓨터 기술이다.

드비어 그룹의 조사에 응한 사람 중 약 55%돈을 쓰고 관리하기 위해 핀테크 기술을 자주 사용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이번 조사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남미, 호주에서 총 88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 결과는 불과 2~3년 만에 핀테크 사용이 급증했고, 우리의 일상생활이 놀라운 속도로 디지털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자율주행차에서부터 인공지능에 이르기까지 신기술이 우리 삶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금융 부문도 그런 영향의 예외가 아니다.

핀테크 회사들은 특히 고객 경험과 관련해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회사들이 제공하는 것과 현재 고객들이 기대하는 것 사이의 격차를 메워주고 있다. 핀테크의 핵심 이점 중 하나는 개인화된 주문형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돈을 24시간 내내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이 모든 서비스를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핀테크는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 일대 혁신을 일으켰고, 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의 신흥시장에서 특히 핀테크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d bloggers like this: